환선굴
페이지 정보
작성자펜션지기 댓글 0건 조회 501회 작성일 20-02-12 08:45본문
환선굴은 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복잡한 구조를 지닌 석회동굴이다. 덕항산 봉우리에 위치해 산길을 40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입구에 도착할 수 있다. 동굴 안에는 동굴의 함몰로 만들어진 골짜기와 높이 10m가 넘는 폭포가 3개 있다. 만리장성을 비롯해 도깨비방망이, 옥좌대, 통일광장, 꿈의 궁전 등은 환선굴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동굴 생성물이다.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하여 좀 더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환선굴은 5억3천만 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길이는 약 4,000m이고 평균 높이 15m, 평균 폭 15m로 이 중 1,600m 구간을 일반에 공개하고 있다. 환선굴이라는 이름에는 재미있는 전설이 전해진다. 옛날 한 여인이 촛대바위에서 목욕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어 사람들이 몰려들었는데, 여인은 사라지고 한 무더기의 바위들만 굴러떨어졌고, 이후 물은 말라버렸다. 사람들은 그 여인이 선녀라고 믿어 바위가 떨어진 곳을 환선굴(幻仙窟)이라 이름하였다고 한다. 환선굴은 천연기념물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에 속한다.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는 규모가 크고 환경조건이 좋아 환선장님좀딱정벌레를 비롯, 희귀한 동굴생물 등이 다수 서식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